보도자료
[보도자료] 장애인평생교육 온라인학습플랫폼 이탈(E-Tal) 구축 및 시범운영 개시
작성자
admin
작성일
2022-02-28 18:19
조회
3083
장애인평생교육 온라인학습플랫폼 이탈(E-Tal) 구축
– 전국 장애인평생교육시설 및 기관에서 3개월 시범 운영 개시
– 시범운영 기간 원격교육의 일부만 제공되며, 5월 말까지는 전반적인 학습관리(LMS) 기능이 추가되어 완성될 예정
◦ 2020년부터 지금까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학교 현장은 비대면 원격교육으로 전환하였습니다. 교육부 및 각 시도 교육청 등은 유·초·중·고 학교의 원격수업을 위한 시스템과 지원들을 확대했고, 대학도 대다수 전면 원격교육으로 진행되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습니다. 그러나 장애인평생교육시설 및 기관들은 코로나19 판데믹 이후 원격 및 비대면교육을 위한 지원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상황입니다.
◦교육 분야는‘포스트 코로나’및‘뉴노멀’을 준비하고 있지만, 장애인평생교육 현장은 뒤처지고 있습니다. 학령기 교육에서 소외되어 장애인평생교육을 통하여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았던 장애성인학습자는 코로나19 팬데믹에서 또다시 교육소외를 경험하고 있습니다.
◦ 이에 전국장애인야학협의회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「장애인평생교육 온라인 플랫폼 이탈(E-Tal)」을 선도적으로 개발·구축합니다. 이를 통해 장애인평생교육시설 및 기관의 비대면 원격수업을 위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와 함께 장애인평생교육학습자들의 원격학습을 지원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.
◦ 「장애인평생교육 온라인 플랫폼 이탈(E-Tal)」은 장애인평생교육 현장에서 이용되었던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모아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배포했다는 점을 특징으로 합니다. 교실이라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다는 원격교육의 장점을 잘 활용하여 다양한 장애인평생교육시설 및 기관에서 다양한 교육방식으로 이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◦ 전국장애인야학협의회는 5월 말까지 시범운영을 실시하고, 사용자의 의견을 받아 추가개발 및 안정화를 추진합니다. 2월 말부터 5월 말까지의 시범운영 기간에는 원격교육의 일부만 제공되며, 전반적인 학습관리(LMS) 기능은 5월 말 추가개발되어 완성될 예정입니다.
◦ 2022년 6월부터는 사용자를 확대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 장애인평생교육시설 뿐만 아니라 장애인자립생활센터 등 장애인평생교육기관으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며 다양한 장애인평생교육 온라인 교육 콘텐츠 및 학습관리 시스템 제공을 통하여 장애인평생교육시설 현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
◦ 이에 「장애인평생교육 온라인 플랫폼 이탈(E-Tal)」 관련 보도자료를 보내드리오니 귀 언론사의 적극적인 관심과 보도를 요청합니다.